국외연수 대신 방역현장 방문 부여군의회 코로나 극복 솔선
국외연수 대신 방역현장 방문 부여군의회 코로나 극복 솔선
  • 이은춘 기자
  • 승인 2020.03.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개발비 등 1억 반납
감염병 예방 지원비 투입
긴급 자율방역 활동 실시
“조기 종식 보탬 되기를”
부여군의회 의원들은 지난 1일 자율방역 활동을 했다.
부여군의회 의원들은 지난 1일 자율방역 활동을 했다.

 

부여군의회(의장 송복섭)는 지난 3일 의정협의회를 통해 국외연수 예산 전액과 정책개발비 일부를 포함한 관련예산 1억여원을 반납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긴급 투입하기로 했다.

이는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으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군민 불안이 가중되고 장기간 침체 일로에 있는 지역경기 불황 해소를 위해 의회에서 앞장서 힘을 더하겠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으로서, 반납된 예산은 부여군 집행부에서 편성한 예비비와 함께 긴급 투입되어 코로나19 사전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물품 및 방역장비 구입비, 취약계층과 소외계층을 위한 감염병 예방 지원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부여군의회 송복섭 의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지역사회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라며 “이번 결정은 코로나19로부터 청정 부여를 사수하고 사태를 조기 종식하는데 부여군 의원 모두가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군민 여러분께서는 코로나19에 대한 각종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마시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군과 공무원들을 믿어 주시길 바란다”며 “부여군의회에서도 이번 역경을 헤쳐 나가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의회에서는 의원들이 직접 나서 지난 2월 29일과 3월 1일 이틀간 긴급 자율방역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부여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