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공백 ? … 난 온라인 강좌 듣는다
학습 공백 ? … 난 온라인 강좌 듣는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2.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 유치원·초중고 개학 연기
에듀넷 e-학습터 캡쳐.
에듀넷 e-학습터 캡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교육부가 전국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 모든 학교의 개학을 1주일 연기했다. 사설 학원과 교습소 등의 휴원도 권고하면서 충북에서도 지난 25일 기준 1021곳이 1주일 가량 휴원에 들어갔다. 외출도 쉽지 않은 요즘 학생들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인터넷 학습 사이트를 소개한다.

# 에듀넷 e-학습터

에듀넷 e-학습터는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통합 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학습지원서비스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서는 초 1~중학교 3학년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를 중심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학교 수업에서 배우는 내용과 동일한 내용의 학습 동영상 및 평가 문항 자료들을 접할 수 있다.

초등학교 자료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동영상과 웹툰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시도특화콘텐츠 자료에는 독도교육, 장구 연주법 등이 게재돼 있다.

기초가 약한 학생들은 수준에 맞는 과목을 선택해 기본을 익히면 된다.



# EBS 교육방송 초·중·고

EBS 교육방송의 학습 콘텐츠로 초·중·고 학년별로 공부할 수 있다.

초등의 경우 창의체험, 교과/교재(1~6학년), 나의 학습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의력과 인성을 키울 수 있는 창의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생존수영, 야옹! 클래식, 엉뚱 남매, 스쿨랜드, 과학, 수학 UP, 오마이 미래 2035, 한자, 소프트웨어, 역사, 물상객주, 고구려 등 다양하다. 천하무적 한자. 과학 할 고양, 어휘랑 교과서 한자어를 찾아라 등이 있다.

중등과 고등도 과목별로 인터넷 강좌를 통해 개학 전 기초를 다질 수 있다.



# 천재학습백과

천재교육에서 운영하는 천재학습백과 콘텐츠에서는 호기심 많은 학생에게 유용하다.

역사, 과학, 사회, 기술가정, 수학교과목으로 나눠 구성돼 있다.

역사의 경우 역사의 의미, 인류의 출현과 진화, 구석기 시대, 문명의 발생, 페니키아와 헤브라이 등 다양하다.

수학의 경우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오 가우디를 비롯해 에비리스크 갈루아, 프렌시스 골턴, 존 네이피어 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인물의 생애와 삶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 메가스터디, 이투스

입시교육업체들도 코로나19로 연기된 개강에 따른 학습 공백을 보완해주는 차원에서 2주간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은 전국 모든 고등학생들에게 오는 3월 8일까지 전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전국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메가스터디교육 사이트에 있는 고 1~3학년 수능·내신 온라인 전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입시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은 다음 달 8일까지 자사 모든 온라인 강좌를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이투스교육은 다음달 8일까지 자사의 온라인 강의 사이트 이투스닷컴에서 전국의 고등학교 1~3학년 학생들의 모든 수능 및 내신 관련 모든 강좌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