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철도역 소상공인 돕는다
코로나19 극복 철도역 소상공인 돕는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2.2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 매장 임대료 20% 인하 등 긴급 지원방안 마련
한국철도(코레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철도 연계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철도역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과 기차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 여행사를 지원키로 했다.

철도역 매장 관련해서는 코레일유통과 함께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계약자가 납부하는 수수료나 임대료를 20% 인하하고, 매출에 비례해 수수료(판매수익)를 지급받는 `스토리웨이' 편의점 계약자에게는 수수료를 20% 인상해 지급한다.

여행사에 대해서는 기차여행 상품 판매수수료를 전액 감면하고, 한국철도 홈페이지(letskorail.com)를 통해 여행상품 판매와 홍보를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2~4월까지 3개월이고, 코로나19 종결 등 상황에 따라 연장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철도는 지난달 20일부터 비상방역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철도역사는 매일 1회 이상, 열차는 운행 전후 1회 이상 방역하고 있다.

지자체 협조로 전국 주요 40개 역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운영하고, 역 맞이방과 매표창구에는 손소독제를 비치해 감염병 예방에 힘쓰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