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행사상품 알고 보면 `가격 그대로'
대형마트 행사상품 알고 보면 `가격 그대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17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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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연맹, 이마트 등 3곳 조사 … “일부 가격 변동 없거나 미미”

대형마트가 `가격 할인 상품'또는 `행사 상품', `특별 상품'으로 일부 제품을 판매하면서 실제로는 가격을 내리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대형마트 3사의 가공식품 할인 행사 등을 8회에 걸쳐 조사했다. 그 결과 이마트는 행사 대상 9개 품목 중 2개가 가격 변동이 없었다. 롯데마트는 11개 제품 중 2개, 홈플러스는 15개 중 4개 제품이 행사 전과 가격이 같았다.

일례로 이 기간 이마트는 `풀무원 얇은 피 꽉 찬 속 만두'를 5차례에 걸쳐 행사를 했으나 실제로 가격을 인하한 건 1회뿐이었다. 롯데마트 또한 6번 특별 상품으로 분류하면서도 가격을 내린 건 1번뿐이었다. 홈플러스는 4번 행사를 열었는데, 한 번도 가격을 하향 조정하지 않았다.

한국소비자연맹은 “가격 변동이 없음에도 할인 또는 할인 유사 표현을 하는 경우 등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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