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유학생 수용공간 부족땐 숙박시설 제공”
“中 유학생 수용공간 부족땐 숙박시설 제공”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13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17개 시·도지사 대책영상회의서 당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전국 17개 시·도지사에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학에 숙박시설을 빌려주거나 기숙사 밖에 거주하는 유학생을 관리하는 등 공동 대응체계를 꾸려달라고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13일 오전 9시30분 정부세종청사에서 17개 시·도지사와 함께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관리 대책영상회의'를 열고 이 같이 당부했다.

유 부총리는 대학 내 의심환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지자체 간 직통회선(핫라인)을 구축하고, 지자체 위기 대응 방법을 대학과 긴밀히 공유해 달라고 요청했다.

교육부는 지난 5일 각 대학에 중국을 다녀온 학생이나 교직원은 입국 후 14일간 한시적으로 등교 중지하도록 하고 학교 기숙사 등에 가급적 수용하며 관리하도록 지침을 안내한 바 있다.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법무부 등이 참여한 `범부처 유학생 지원단'은 대학들에 4주 이내 개강을 연기하도록 권고했다. 13일까지 중국인 유학생이 많은 성균관대와 경희대를 비롯해 서울대, 연세대 등 100개 이상의 대학이 개강 1~2주간 연기하기로 결정한 상태다.

유 부총리는 이날 시·도지사에게 대학이 기숙사 공간 부족으로 지원을 요청할 경우 지자체가 관할하는 숙박 가능시설을 중국 입국 유학생들을 수용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기숙사를 이용하지 않고 원룸 등 대학 밖에 머무르는 학생은 지자체와 공동 관리체계를 구축해 협업하고, 지역 의료원과 보건소에 학생 건강상태 진단 및 의료 자문을 제공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대학 내 기숙사와 식당 등 공동이용시설과 대학 인근지역, 외국인 밀집지역에 대한 체계적인 방역지원도 함께 요청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