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월세 대출' 확대…"개인사업자·무직자 가능"
카카오뱅크, '전월세 대출' 확대…"개인사업자·무직자 가능"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소득자→사업소득자 확대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출시

앱에서 금리 등 비교한 뒤 가입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근로소득자에서 사업소득자로 확대하고,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한 고객이다.



다른 조건은 근로소득자 대상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같다. 수도권 기준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한도는 보증금 80%, 금액은 최대 2억2200만원까지다.



카카오뱅크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출시했다. 대출 조회부터 실행까지 100%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이 상품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와 은행권이 함께 출시했다.



대출 자격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면서 미혼이거나 부부합산 소득 7000만원 이하인 고객이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보증금 90%, 최대 7000만원까지다.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한 뒤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두 상품 요건에 둘다 해당하면 대출한도와 금리를 비교해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이다.



특히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 2018년 1월 출시한 근로소득자 대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누적 대출 공급액 3조원을 돌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