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신종코로나 피해 최소화, 내달까지 분야별 대책 발표"
홍남기 "신종코로나 피해 최소화, 내달까지 분야별 대책 발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기재부 확대간부회의…주요 현안업무 당부
2~3월 중 업종·수출·내수·소상공인 대책 등 발표

"여러움 직면했지만 업무에 치열하게 임해달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우한 폐렴) 확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달까지 각 분야별 관련 대책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남기 부총리는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1·2차관을 비롯해 국장급 이상이 참석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신종 코로나로 인한 경제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고 피해 지원 대책을 강구할 것을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2월이나 3월 중 신종 코로나 대응 관련 업종대책, 수출대책, 내수대책, 소상공인대책 등을 예측가능성 있게 정리 및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서는 업종별 피해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특단의 수출지원대책과 3차례에 걸친 내수활성화대책 추진 등이 필요한 것으로 파악됐다.



신종 코로나 방역 관련해서는 국민안전과 철통방역 등을 위해 큰 틀의 재정원칙에 따라 가용 범위내에서 최대한 융통성있게 적극적으로 예산을 지원할 것을 요구했다.



홍 부총리는 올해 경제회복을 위한 모멘텀을 유지하는데 있어 기재부 전직원이 총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특히 기재부 현안 업무와 관련해 1분기 재정 집행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올해 100조원 투자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투자 발굴과 추진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서는 규제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이 안정화되고 있으나 비규제지역, 전세시장 등 최근 부동산시장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보고해달라고 지시했다.



홍 부총리는 "연초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 중동사태 등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지만 여러 정책 수단을 적극 활용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자세로 업무에 치열하게 임해 달라"며 "최근 국장급 인사가 마무리되면서 조만간 과장급 인사도 시행할 예정인데 어떤 자리든 맡은 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치열하게 고민하고 협업을 통해 정책을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