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브랜드 캐릭터 `충주씨' 인기
통합브랜드 캐릭터 `충주씨' 인기
  • 이선규 기자
  • 승인 2020.02.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유튜브 채널 운영 … 홍보송 `사과하십쇼' 호평

 

충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농산물 통합브랜드 캐릭터 수달 `충주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최근 온라인상에서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24일 개설한 `충주씨' 유튜브 채널이 충주시 공무원 면접, 수달공무원 충주씨 자축댄스, 노동요 `일할 땐 사과송', 충주사과 홍보송 `사과하십쇼'뮤직비디오1·2탄, 충주씨 백수탈출 `우주 최초 수달공무원에 도전한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 1000명을 넘겼다.

특히, 충주사과 홍보송 `사과하십쇼'1·2탄은 유튜브 개설 1개월만에 조회수 2만회를 넘기며 충주사과 홍보와 함께 캐릭터 충주씨의 친근함을 널리 알리고 있다.

시는 지난해 12월 충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새로운 지역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를 제작했다.

`충주씨'는 살미면에서 발견된 천연기념물 330호 수달을 모티브로 탄생했으며, 충주농산물의 청정하고 건강한 이미지를 표현한 캐릭터다.

/충주 이선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