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선 불출마 유승민에 "참 어렵고 귀한 결단"
황교안, 총선 불출마 유승민에 "참 어렵고 귀한 결단"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런 것 모멘텀 삼아 자유우파 반드시 통합해야"
황교안 자유한국당 당대표는 9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에 대해 "자유우파 대통합을 위해서 참 어려운, 귀한 결단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관철동 공실상가를 돌아본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면서 "이런 것 하나하나 모아 모멘텀 삼아 문재인 정권과 싸워 이기는 자유우파가 되도록 반드시 통합해야 하고 단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똘똘 뭉쳐 문 정권 심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거기에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황 대표는 유 의원과 회동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논의가 있을 것이다"라면서도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앞서 유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과 함께 자유한국당과의 합당을 제안했다.



그는 "새로운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의 신설합당을 추진하겠다"며 "대한민국을 거덜내고 있는 문재인 정권 폭주를 막기 위해 보수는 합치라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 보수가 힘을 합치고 다시 태어나 총선과 대선에서 권력을 교체하고 한국을 망국의 위기로부터 구해내라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고 말했다.



또 "개혁보수의 희망을 살리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지금 이 순간 제가 할 수 있는 건 저 자신을 내려놓는 것뿐이다"라고 토로하면서 "개혁보수를 향한 저의 진심을 남기기 위해 오늘 저는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다 저는 공천권, 지분, 당직에 대한 요구를 일절 하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