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직격탄' 충북혁신도시에 긴급지원 나섰다
`경제 직격탄' 충북혁신도시에 긴급지원 나섰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0.02.06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50억 지원… 10일부터 접수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지역경제가 심각하게 위축되고 있는 충북혁신도시를 위해 충북도가 긴급 지원에 나섰다.

충북혁신도시 지역경제가 급격히 흔들린 이유는 중국에서 전세기로 데려온 교민들을 이 곳 혁신도시 내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 수용되면서 비롯됐다. 이 곳에 교민들이 수용되면서 바이러스 감염을 우려한 충북혁신도시 주민들은 집안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있다.

실제로 혁신도시 식당가나 상가는 낮 시간대는 물론이고 가장 인적이 붐벼야 할 저녁시간대에도 사람 구경하기가 힘들다.

이로 인해 식당이나 상가는 하루 매출이 반토막을 넘어 평년의 20% 수준에 그치고 있다.

이처럼 충북혁신도시 지역경제가 직격탄을 맞게 되자 충청북도는 충북혁신도시 내 음성, 진천 지역에 한정해 소상공인육성자금 50억원을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상시근로자 수 10인 미만의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 이외 상시근로자 수 5인 미만 업체이다.

지원금액은 기 지원금액을 포함한 대출한도 5000만원 이내이고, 대출금리는 3.5%이고, 대출 기간은 3년 이내 일시 상환이다.

단 신청일 기준 휴·폐업자나 소상공인육성자금 한도액인 5000만원을 이미 받은 자, 금융·보험업, 사치향락적 소비나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 충북신용보증재단 보증금지 기업·보증 제한기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자금 소진 시 까지이고,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신용보증재단 혁신도시지점(☏043-249-57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병옥 군수는“충북혁신도시 지역경기 침체가 매우 우려되는 시점에서 충청북도의 지원이 소상공인의 얼어붙은 마음에 큰 힘이 되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