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첫 페널티킥 깔끔성공 손흥민 “훈련 뒤 꾸준히 연습”
토트넘 첫 페널티킥 깔끔성공 손흥민 “훈련 뒤 꾸준히 연습”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0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샘프턴과 FA컵 4R
2대 2 동점서 결승 득점
“중요한 상황 … 떨리기도”

 

토트넘 입성 후 첫 페널티킥 골로 팀의 2019~2020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 진출을 견인한 손흥민(토트넘)은 꾸준한 훈련으로 자신에게 찾아올 기회를 기다렸다.

손흥민은 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의 대회 32강 재경기에서 2-2로 맞선 후반 42분 결승골을 터뜨렸다.

덕분에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의 추격을 3-2로 따돌리고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공방전에 마침표를 찍은 이는 손흥민이었다. 2-2로 맞선 후반 42분 알리의 땅볼 크로스를 받은 손흥민은 드리블로 골키퍼 앵거스 건을 제쳤다.

이 과정에서 화들짝 놀란 건이 손흥민을 손으로 막아섰고, 주심은 지체없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직접 키커로 나선 손흥민은 깔끔한 슛으로 팀의 세 번째 득점을 이끌어냈다.

손흥민이 토트넘 입단 후 페널티킥 골을 넣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표팀에서는 간혹 페널티킥 키커로 나섰지만 소속팀에서는 해리 케인 등에 밀려 기회가 적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매번 훈련이 끝난 뒤 페널티킥을 연습했다. 아마 토트넘에서의 첫 페널티킥 득점인 것 같다”면서 “매우 중요했기에 떨리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손흥민의 골로 토트넘은 16강 진출에 성공, 29년 만의 FA컵 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손흥민은 “경기를 이겨서 매우 행복하다. 최상의 경기력은 아니었지만 다음 라운드에 오른 것이 중요하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토트넘은 노리치시티와 8강 진출을 놓고 격돌한다. 16강부터는 90분 내에 승부가 나지 않으면 재경기 없이 연장전에 돌입한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