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도민 삶의 질 향상 문화·체육·관광사업 시동
충남도 도민 삶의 질 향상 문화·체육·관광사업 시동
  • 이형모 기자
  • 승인 2020.02.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자문위 분과회의 개최 … 정책방향·현안 등 논의

충남도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체육·관광사업 현안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충남도는 6일 온양관광호텔에서 5기 충청남도 정책자문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분과 회의를 열고 2020년도 문화체육관광 정책 방향 등을 논의했다.

회의는 2020년 주요 업무 및 현안 보고, 자문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관광산업 위축이 우려됨에 따라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또 자문위원들은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복지,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체육 복지, 문화유산 보존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산업 발전 정책 등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논의한 구체적인 주요 현안은 △2030 충남형 문화체육관광 발전 전략 △충남 실감콘텐츠 사업화연계 기술개발사업(R&BD) 클러스터 구축 △청산리 전투 100주년 기념사업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비림공원 조성 △2020 전국체전 상위권 진입 △2020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최 △안면도관광지 조성 등이다.

길영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정책자문위원의 의견을 적극 검토해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문화·체육·관광 정책을 중점 추진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