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전문가 양성한다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한다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 당진농기센터 접수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오는 14일까지 ‘2020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민의 휴식처와 힐링 공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회분위기에 맞춰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도시농업 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법률 및 시책 △텃밭 조성 관리 △작물별 재배법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농법 교육 △현장실습 실무교육 등으로 기초농업이론과 현장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오는 3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총 24회, 10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80%이상 출석과 도시농업 프로그램 발표 등을 이수 시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생은 수료 후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시 농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교육 대상자는 도시농업관리사 취득을 희망하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도시농업 관련 경력자에 대하여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자료를 내려 받아 작성해 온라인 접수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41-360-6410~3)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