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전환 사업 전문ㆍ효율성 확보
에너지전환 사업 전문ㆍ효율성 확보
  • 안병권 기자
  • 승인 2020.02.05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에너지센터, 태양광발전 컨설팅 활발

최근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태양광발전 사업과 관련한 피해사례 증가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당진시에너지센터(센터장 이인수)가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 주목을 받고 있다.
당진시가 지난해 6월 에너지전환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확보를 위해 설립한 당진시에너지센터는 재생에너지 관련 교육, 홍보, 컨설팅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
에너지센터는 지난해 7개월 동안 총 108건의 상담 및 컨설팅을 통해 농촌태양광 사업을 안내하고, 자가태양광 설치, 염해지태양광사업, 수상태양광 등 각종 태양광 사업에 대한 자문과 풍력발전소와 수소연료전지사업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지난해 11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태양광 설명회를 실시하고 몇 차례 읍ㆍ면이나 마을, 단체를 찾아가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많은 농촌 주민들이 태양광 사업에 동참해 농가소득을 늘릴 수 있도록 안내하기도 했다.
올해에도 센터는 태양광사업에 대한 상담을 계속 실시하고 있으며, 마을조합이나 마을기업 설립 컨설팅으로 에너지전환사업에 시민참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을 원하는 시민은 당진시에너지센터(☏041-354-0600, 0601)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