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동해오픈 9월 일본서 티샷
신한동해오픈 9월 일본서 티샷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2.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설 첫 해외 개최 … 총상금 14억 KPGA 두번째 규모

한국프로골프투어(KPGA) 메이저급 대회인 신한동해오픈이 창설 최초로 해외에서 열린다.

신한금융그룹은 9월10일부터 나흘간 진행될 예정인 제36회 신한동해오픈을 일본 나라현에 위치한 코마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1981년 재일동포 실업가들이 모국 골프발전과 국제적 선수 육성을 위해 대회를 창설한 이후 해외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코리안투어, 아시안투어, 일본프로골프투어 공동 주관하에 국제대회로 거듭나는 기틀을 마련했다. 올해 일본 개최를 발판 삼아 아시아를 대표하는 남자프로골프대회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한동해오픈이 열릴 코마 컨트리클럽은 남아공의 전설적인 골퍼 게리 플레이어가 설계해 1980년 개장한 27홀 회원제 코스다. 2002년 일본 메이저 대회인 일본 PGA챔피언십과 지난 5월 JGTO 간사이오픈를 통해 검증됐다. 고 이희건 신한은행 명예회장이 설립해 직접 운영했던 골프장이기도 하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동해오픈 국제화와 창립자들의 뜻을 되새기고자 첫 해외 개최 장소를 코마 컨트리클럽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대회 상금은 작년 12억원에서 14억원(우승상금 2억5200만원)으로 2억원(약 16%) 증액됐다. 이는 KPGA 코리안투어 중 제네시스 챔피언십(15억원)에 이은 두 번째로 큰 규모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