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건양대병원 제2병원 신축 상량식
대전 건양대병원 제2병원 신축 상량식
  • 한권수 기자
  • 승인 2020.02.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준공 예정 … 환자 중심 서비스 제공 초점

 

대전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제2병원 신축 공사현장에서 상량식을 개최했다.

상량식은 골조 공사를 완성하고 내부 인테리어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다.

행사에는 건양교육재단 설립자 김희수 명예총장과 구본정 이사장, 건양대 이원묵 총장, 안병익 건설본부장 등 200여명의 임직원과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건양대병원 제2병원은 2018년 5월 착공해 약 20개월 동안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해 무사히 골조를 완성시켰다.

제2병원은 지하 4층, 지상 9층으로 건물면적 9만3000여㎡ 규모로 건립돼 본 병원과 함께 총 14만9000여㎡ 규모가 된다.

제2병원에는 약 500병상의 병실과 함께 안과·소아청소년과·피부과 등의 외래진료실과 제2영상의학과, 제2수술실, 건강검진센터, 헬스케어센터 등이 들어서고, 각종 편의시설과 1300대의 지하 주차 시설을 갖추게 된다.

모든 설계는 환자 중심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췄고, 최첨단 장비도입은 물론 쾌적한 공간에서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평상시 건강증진과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원준 의료원장은 “모든 생명체는 기본 골격이 튼튼하고 곧아야 평생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할 수 있다” 며 “고객 중심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고 중증질환 진료의 강화, 연구중심병원의 기반 확충 등 힘차게 도약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각오를 다질 것” 이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제2병원은 올해 말 준공 예정이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