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주택 균열 등 우려… 꼼꼼한 공사 부탁”
“노후주택 균열 등 우려… 꼼꼼한 공사 부탁”
  • 하성진 기자
  • 승인 2020.02.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수곡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청주시는 3일 수곡1동주민센터에서 사업지역 주민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호우침수피해 예방시설인 `수곡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1만2000㎥규모의 수곡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은 청주시가 수곡동 수곡공원에 165억원(국비 82억5000만원·시비 82억5000만원)을 투입해 2021년까지 추진한다. 우수저류시설은 집중호우시 무심천 수위상승으로 인한 내수배제 불량에 따른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 호우 시 빗물을 저장했다가 비가 그친 뒤 배출시키는 빗물 저장시설이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계획되어 추진됐으나, 수곡공원 인근 주민들이 공사로 인한 지반침하 노후주택 균열, 통행 불편 등 피해를 우려해 반대해왔다.

시는 그동안 사업의 필요성과 피해예방 대책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주민 설득에 나섰다. 이번 설명회는 주민들이 먼저 구체적인 사업계획과 피해예방대책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면서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지역적 집중 호우로 침수 피해가 곳곳에서 이루지고 있는 현실에서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었다”며 “사업이 오랜 시간 지속되고 노후주택이 많아 공사로 인한 피해를 많이 우려했는데 설명회에 참석하고 나니 조금은 안심이 된다. 사업추진시 작은 것도 꼼꼼히 챙겨서 공사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