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재도전
혁신도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 재도전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0.02.0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태양광 기반 연계 조성 계획 보완 … 6월 공모 신청

충북도가 진천·음성 혁신도시 내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에 재도전한다. 지난해 11월 정부 공모에 탈락한 단지 조성 계획을 보완, 오는 6월 공모에 다시 응하기로 했다.

도는 2일 충북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지정을 위해 조성 계획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컨설팅과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태양광을 기반으로 에너지 관련 산업의 연계 육성 등을 수정 보완할 방침이다.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는 에너지 산업과 연관 산업의 집적 및 융복합을 촉진하기 위해 조성되는 구역이다.

단지로 지정되면 에너지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시설 조성과 연구개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는 진천군 덕산읍과 음성군 맹동면 일원에 조성된 충북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반경 20㎞에 단지를 만들 계획이다. 이곳에 태양광과 이차전지, 반도체, 전기전자부품, 수송기계소재부품 등 지능형 첨단기업을 집적화한다는 구상이다.

도는 단지 지원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에너지융복합파크(진천),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RE100)로 공급하는 스마트산업단지(음성), 반도체융복합산업타운(혁신도시) 등을 주요 거점으로 만들기로 했다.

에너지산업융합단지로 지정되면 오는 2030년까지 1조3032억원의 생산 파급과 1만448명의 고용 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단지 지정을 통해 기존 인프라와 새로운 에너지기업 유치로 관련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며 “충북이 친환경 에너지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