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행복페이' 성공 정착 맞손
`음성행복페이' 성공 정착 맞손
  • 박명식 기자
  • 승인 2020.01.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 17개 금융기관 판매대행·오프라인 충전소 협약
NH농협은행 군지부 업무 총괄 … 다음달 17일 발행
음성군이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이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음성군이 지역화폐인 `음성행복페이'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 내 금융기관과 손을 잡았다.

군은 28일 NH농협 음성군지부 등 지역 내 17개 금융기관과 `판매대행점' 및 `오프라인 충전소'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은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 △음성농협 △금왕농협 △맹동농협 △대소농협 △삼성농협 △생극농협 △감곡농협 △음성신협 △금왕신협 △삼성대소신협 △매괴신협 △음성새마을금고 △비석새마을금고 △대동새마을금고 △삼왕새마을금고 △한마음새마을금고 17개 금융기관 본점과 지점 33개소이다.

특히 NH농협은행 음성군지부는 총괄판매대행점으로 지정돼 16개 판매대행점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음성행복페이'는 모바일에서`그리고(지역화폐)'앱을 설치한 후 카드를 신청하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서 공카드를 발급받아 카드번호를 등록한 뒤 바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앱 설치가 불가능한 2G폰 사용자 또는 중·장년층 어르신들은 판매대행점인 금융기관에 방문하면 현금을 쉽게 충전할 수 있다.

한편 `음성행복페이'는 오는 2022년까지 100억원 발행을 목표로 오는 2월 17일 전격 발행된다.

지역에 관계없이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고 사용자가 충전 뒤 결제하면 결제액의 6~10%가 캐시백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단 사행성업소와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음성군이 아닌 점포는 제외된다.

/음성 박명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