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간 종합상황실과 콜센터(1422-36)를 운영하며 무인민원발급기도 가동한다. 버스터미널 등 시민들의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점검반을 편성, 점검·관리해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24시간 재난 상황실을 운영한다.
대중교통대책본부는 CCTV 상시 모니터링과 전광판, 승강장 BIT, SNS 등을 이용해 교통소통상황을 안내하고, 설 당일 추모객 수송을 위한 특별수송차량을 투입한다.
또 의료기관 이용과 의약품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고 응급의료·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 맑은물사업소는 상·하수도 관련 시설물과 펌프·전동기 작동상태를 점검하고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상하수도 민원에 신속 대응한다.
/천안 이재경기자
저작권자 © 충청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