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수의 음악캠프' 영국 BBC서 생방송
`배철수의 음악캠프' 영국 BBC서 생방송
  • 뉴시스 기자
  • 승인 2020.01.1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달 17~21일 30주년 기념 특집 `라이브 앳 더 비비씨'
비틀즈 등 라이브 선보인 스튜디오 첫 亞 프로그램 제작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30주년을 맞아 영국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15일 MBC에 따르면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다음달 17~21일 총 5일간 영국 런던의 BBC 라디오 스튜디오에서 특집 생방송 `라이브 앳 더 비비씨'를 꾸민다. 현지시간 오전 9~11시, 서울시간 오후 6~8시에 청취자들과 만난다.

영국 공영방송 BBC 스튜디오에서 아시아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이다. 그 동안 비틀즈, 데이빗 보위, 레드제플린, 아델, 콜드플레이 등이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다.

30주년 당일인 3월 19일에는 청취자 초대 공개 생방송을 한다. `배캠 30년, 청취자들과 함께, Satisfaction'(가제)이다. TV 다큐멘터리도 준비 중이다. DJ 배철수의 하루와 올해 예정된 배캠의 30주년 행사 등이 담긴다. 30년간 배캠을 만든 사람들, 배캠으로 성장한 문화예술계의 사람들을 만나고 한국 사회의 변화상까지 느껴볼 수 있을 전망이다.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1990년 3월19일 첫 방송을 시작, MBC 대표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배철수는 DJ로 30년간 마이크를 지켜왔고,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는 24년째 게스트로 활약 중이다.

알란 파슨스 프로젝트, 브리트니 스피어스, 데프 레퍼드, 딥 퍼플, 시카고,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오아시스, 라디오헤드, 린킨 파크, 메탈리카, 리키마틴, 제임스 블런트, 두아리파, 미카 등 280팀이 출연, 국내 라디오 역사상 최다 해외 아티스트 출연 기록을 보유 중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