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 재보선, 민주·한국당 후보공천 말라”
“도의원 재보선, 민주·한국당 후보공천 말라”
  • 석재동 기자
  • 승인 2020.01.1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충북도당 김종대 의원·예비후보들 합동 기자회견

 

정의당 충북도당(사진)은 14일 21대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충북도의회의원 재·보궐선거와 관련해 귀책사유가 있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후보를 공천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정의당 충북도당 위원장인 김종대(비례대표) 국회의원은 설 명절 연휴 이전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김종대 의원과 충북도의회 청주10선거구·영동1선거구 이인선·박보휘 예비후보는 이날 충북도청에서 합동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도의원 재·보선) 귀책사유가 있는 양당(민주당·한국당)은 보선을 유발한 선거구에 후보를 공천하지 말 것을 촉구한다”며 “정의당은 앞으로 막대한 보선 비용도 선거를 유발한 정당이 부담하도록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법제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을 향해선 당헌·당규를 준수하라며 무공천을 요구했다.

민주당 당헌당규 96조에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하여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아니한다'는 조항이 있는 점을 상기시킨 것이다. 이 같은 당헌당규가 없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선 “무책임한 정치의 표본”이라고 혹평했다.

충북도의원 재·보선 3개 선거구는 청주10선거구 민주당 임기중 도의원, 영동1선거구 한국당 박병진 도의원, 보은선거구 민주당 하유정 도의원의 낙마로 4월15일 이번 총선과 함께 치러진다.

/석재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