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국제교류원 외국인 유학생 대상‘GKS 홈커밍데이’개최
건양대 국제교류원 외국인 유학생 대상‘GKS 홈커밍데이’개최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1.1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 국제교류원은 11일 논산 창의융합캠퍼스에서 건양대 한국어교육센터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학생들과 건양대 GKS를 졸업하고 대학원 등에 진학해 수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 만나 교류하는 제1회 건양대 GKS 홈커밍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유학생 홈커밍데이는 건양대 한국어교육센터 출신으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졸업생을 초청해 현재 건양대에서 학업 중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멘토 역할을 재공하고 향후 상호간 도움을 줄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건양대 이원묵 총장,국제교류원 이걸재 원장,정부초청외국인 장학생 한국어연수기관 수료생 40여명과 재학생 40여명,건양대 외국인 졸업생과 재학생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동문들은 오랜만에 방문한 모교 캠퍼스를 돌아본 뒤 대학에서 준비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추억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레크레이션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의 어색함을 없애고 수료생 및 졸업생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건양대학교 한국어교육센터에 재학 중인 중국 국적의 왕형예양은“한국으로 유학와서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성공적으로 한국유학을 마치고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진학한 선배들을 만나 경험담을 들으면서 유학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았다”고 말했다.
이원묵 총장은“항상 건양대가 졸업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Home’즉 고향 같은 장소로서 남길 바라며 졸업했지만 언제든지 어려울 때나 도움이 필요할 때‘Home’인 건양대를 찾아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앞으로도 건양대의 외국인 유학생 동문들이 서로 의지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