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충청권 전문대 중 `취업률 1위'
충북보과대 충청권 전문대 중 `취업률 1위'
  • 김금란 기자
  • 승인 2020.01.1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7% 기록 … 1천명 이상 졸업생 배출大 중 전국 4위
충북지역 전문대 중 4년 연속 부동의 1위 … 취업 명문
충북보건과학대 취업지원센터가 개최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강사로부터 취업관련 정보를 듣고 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제공
충북보건과학대 취업지원센터가 개최한 취업캠프에 참여한 재학생들이 강사로부터 취업관련 정보를 듣고 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제공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가 대전·세종·충청권 전문대학 중 2018년 2월 졸업자의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교육부가 지난 10일 대학알리미(대학정보공시)를 통해 공시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2018년 말 기준)에서 충북보과대는 대전·세종·충청권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발표에서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취업률 77.7%로 1000명 이상 졸업생을 배출한 전문대학 중 전국 4위를 달성했다.

이 대학은 2015년부터 2018년 2월 졸업자까지 충북지역 전문대학 중 4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유지했다.

충북보과대는 그동안 취·창업 교육 지원 강화와 학생 지원 체계 개선을 위해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전담학과 취업지도교수 활동 등을 지원해왔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취업캠프 △진로설계 경진대회 △취업역량 강화교육 △성공 취업과 창업전략 등이 있다.

이윤수 학생취업처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에게 입학과 동시에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와 다양한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금과 같은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