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사회 문제 해결 `어깨동무'
태안군 지역사회 문제 해결 `어깨동무'
  • 김영택 기자
  • 승인 2020.01.0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유관기관과 우리마을 행복지킴이 네크워크 협약 체결
태안군은 지난 7일 군 자원봉사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마을 행복지킴이 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다.
태안군은 지난 7일 군 자원봉사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마을 행복지킴이 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다.

 

태안군이 민간 및 유관기관과 손잡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

군은 지난 7일 군 자원봉사센터 2층 대강당에서 `우리마을 행복지킴이 네트워크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따르면 태안군, 태안군자원봉사센터, 태안군보건의료원, 태안군노인복지관은 `우리마을 행복지킴이' 운영으로 민·관 공조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사업의 전반적인 홍보와 협력기관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군 자원봉사센터는 사업에 필요한 자원봉사자 모집·교육 및 결연 등의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군 보건의료원은 자살위험이 높은 마을을 선정해 정신건강검사 및 상담, 정신건강 프로그램(생명사랑 행복마을)을 지원하며 군 노인복지관은 노인 맞춤형 돌봄서비스의 사각지대 대상을 조사해 안전 위험 정도에 따른 대상 선정 및 봉사자 결연, 사례관리를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령·우울·자살·고립 등의 지역 사회 문제를 다각적인 접근으로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며 “추후에는 주민리더와 마을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마을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 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안 김영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