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새해 맞이 현충원 참배 및 신년결의대회 가져
공군 새해 맞이 현충원 참배 및 신년결의대회 가져
  • 김중식 기자
  • 승인 2020.01.0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 새해 맞아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과 애국투혼의 넋 기려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은 2일 오전 공군본부 주요 지휘관·참모 및 신분별 대표들과 함께 대전 유성구 소재 국립 대전현충원을 찾아 헌화 및 참배를 실시했다.
이어 2020년 새해 영공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신년 결의대회와 공군 핵심가치‘도전의 날’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계룡대 지역 전 장병과 군무원들은 핵심가치 교육을 시작으로 원인철 공군참모총장과 함께 계룡대 국사봉 정상에 올라 조국 영공 수호를 위한 힘찬 새해 결의를 다졌다.
원 총장은 공군 전 부대에 시달한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공중급유기와 F-35A 스텔스 전투기,HUAS 등 첨단전력 도입과 전력화를 추진하고 영공 침범 타국 군용기에 단호히 대응하는 등 대비태세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장병과 군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전방위 군사대비태세를 확고히 유지한 가운데 강하고 스마트한 항공우주력 건설을 위해 국방개혁 2.0과 전작권 전환에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강조하며“정예전사 양성을 위한 실전적인 교육훈련과 사례분석을 바탕으로 한 선제적인 안전관리,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 신바람 나는 병영 문화 조성에 매진할 것”을 2020년 지휘중점으로 제시했다.
원 총장은“우리는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강한 힘으로 뒷받침해야 하는 임무를 부여받았다”며“대한민국을 지키는 가장 높은 힘으로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 창군 100주년을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계룡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