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쌓고 취업 하고 … 공모전 도전해볼까
스펙 쌓고 취업 하고 … 공모전 도전해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12.1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펙이 많아도 취업문을 열기가 쉽지 않다. 좁은 취업문을 여는 방법의 하나가 공모전이다. 취업시장에서 공모전 입상경력은 이론보다 실전을 강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스펙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기업은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어서 좋고 학생들은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게 바로 공모전이다. 겨울방학 기간 공모전 도전기를 써나가면 어떨까?

# 안경디자인 공모전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이 오는 31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All about Eyewear'라는 주제로 열리며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글라스 등 안경관련 제품 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심사를 거쳐 내년 4월 입상작을 발표한다. 작품 이미지는 2~4컷(250㎜×250㎜·1MB이내· JPG 포맷)과 작품 콘셉트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온라인(http://keda.koia.or.kr)으로 하면 된다. 대상작품에는 상장과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제1회 자유여행 오픈마켓 플랫폼 모하지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투어팁스는 오는 27일까지 제1회 자유여행 오픈마켓 플랫폼 모하지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 개인 또는 팀(팀 4인 이내)이다. 지원자는 모하지 브랜딩&마케팅과 상품 기획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공통부문으로 소비자의 눈으로 본 모하지 PC/APP UI/UX 문제점 및 개선 방향과 모하지 메인 페이지와 상품 상세페이지의 용어를 소비자에게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모하지 브랜딩&마케팅의 경우 브랜딩 및 광고 캠페인&미디어믹스 마케팅 전략, 모하지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아이디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캠페인 및 미디어믹스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최우수상 등 6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 고령운전자 인식개선 4컷툰 공모전

아요바프렌즈가 주최하는 고령운전자 인식개선 4컷툰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주제는 건강한 노년을 준비하는 마음가짐, 고령운전자 시니의 주체적인 삶, 고령이 되어 찾아오는 변화가 낯선 시니의 긍정적인 미래, 운전면허 반납 후 환경변화에 대처해 나가는 스토리 등을 스토리에 담아내면 된다.

공모부문은 SNS 게재용 정사각형 비율의 4컷툰이다.

작품은 오는 23일부터 2020년 2월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별도로 없으며 개인 또는 팀(2~4명)으로 참여하면 된다.



# 평화적 상상력 공모전

강원도, 평창군, 한국국제협력단이 주최하고 2018 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는 평화적 상상력 공모전이 2020년 1월 17일까지 열린다.

응모주제는 `당신의 평화로 모두의 가슴을 울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주세요!'다.

모집분야는 영상, PPT, 포스터, 그림, 조소 등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7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