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패키지여행 `선택관광·식사' 불만
동남아 패키지여행 `선택관광·식사' 불만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9.12.15 19: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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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5개 여행사 조사 … `일정·숙소·이동수단'은 만족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동남아 패키지여행 서비스 중 `여행일정·숙소·이동수단' 만족도는 높았지만 `선택관광·쇼핑·식사'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 발권실적 상위 5개 여행사(하나투어·노랑풍선·모두투어·온라인 투어·인터파크투어)의 동남아 패키지여행 이용경험자 10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5개 여행사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 `상품 특성 만족도', `호감도의 중요도(가중치)'등 동남아 패키지여행 서비스 종합만족도는 평균 3.64점이었다.

사업자별로는 하나투어 3.71점을 제외한 나머지 4개 사업자들 간 점수 차이는 0.01~0.02점으로 매우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평균 3.67점이었고, 사업자별로는 하나투어 3.76점, 모두투어 3.67점, 온라인투어 3.66점, 노랑풍선 3.65점, 인터파크투어 3.63점 순이었다.

상품 특성 만족도는 여행일정·숙소·이동수단에 대한 만족도가 평균 3.77점으로 종합만족도보다 높았지만 선택관광·쇼핑·식사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38점으로 낮았다.

호감도는 평균 3.57점이었고, 사업자별로는 하나투어 3.62점, 노랑풍선 3.58점, 모두투어 3.56점, 인터파크투어 3.54점, 온라인투어 3.53점 순이었다.

/음성 박명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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