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주 프레지던츠컵 인터네셔널팀 부단장 “안병훈·임성재 천군만마 … 승리 기여할 것”
최경주 프레지던츠컵 인터네셔널팀 부단장 “안병훈·임성재 천군만마 … 승리 기여할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12.1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국 연합팀 내일부터 사흘간 미국팀과 대항전

 

프레지던츠컵 인터네셔널팀의 부단장을 맡는 최경주가 우승을 다짐했다.

프레지던츠컵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유럽 제외한 세계 연합)의 남자골프 대항전이다. 호주 멜버른의 멜버른 로열 멜버른 골프클럽에서 개최된다.

최경주는 부단장으로서 7개 나라 선수들의 가교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안병훈의 합류로 천군만마를 얻었다고 기뻐했다.

그는 “나는 처음부터 안병훈을 언급했다. 뽑힌 선수들 중에 세계랭킹도 제일 높고 나름대로 데이터를 가지고 있었다”며 “제이슨 데이는 컨디션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홈 그라운드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할 것 같다는 압박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이슨 데이의 불참이 발표된 순간 모든 사람들이 가장 강력한 선수는 안병훈이라고 생각했다”며 “세계랭킹도 높기 때문에 당연히 뽑힐 자격이 있는 선수다. 그 동안 본인도 많이 갈망하고 있었기 때문에 뽑히고 나니 자신감도 생기고 자부심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

임성재에 대해서는 “모든 선수들이 그런다. 예를 들어, `나무를 기준으로 우측 2야드 보고 쳐라 하면 그쪽으로 치고, 핀 왼쪽으로 3야드 보고 쳐라' 하면 그쪽으로 친다. 로봇 같다. 그만큼 공을 잘 치고 잘 다스리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아마 캡틴 어니 엘스가 가장 믿고 있는 그런 선수임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최경주는 부단장으로서 각오를 전했다. “지금까지 우리가 12명의 선수를 분석해봤다. 미국 팀도 강하긴 하지만, 여러 가지 분위기 상으로 우리가 화합을 잘하고 단결이 되고, 욕심을 좀 덜 부리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다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