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 구글 유튜브 아·태지역 이달의 광고
SK하이닉스 기업광고 `청주 직지편' 구글 유튜브 아·태지역 이달의 광고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12.02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조회수 3천만뷰 넘어서
콘텐츠 퀄리티·댓글 등 호평

 

SK하이닉스의 기업 광고가 구글 유튜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이달의 광고에 선정됐다.

2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SK하이닉스가 `직지심체요절'과 메모리 반도체를 비교해 광고를 만든 `청주 직지편'은 APAC(Google YouTube Asian Pacific)에서 매월 선정하는 `2019년 10월 리더보드(Leaderboard)'에 선정됐다. 이 상은 한국, 일본, 호주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의 대표 광고들을 뽑아 구글에서 시상한다. 해당 기간 유튜브에 온에어돼 화제가 된 광고들이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된다. 10월 초 공개된 청주 직지편은 유튜브 국내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어서며 빅히트했다. 영상 조회수와 함께 구글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를 스킵(Skip)하지 않고 끝까지 보는 비율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콘텐츠의 퀄리티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긍정적인 댓글 ◆영상의 공유량 ◆광고 검색 건수 등 정량적인 데이터에 기반한 평가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로써 청주 직지편은 이번 수상으로 구글 알고리즘이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광고'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SK하이닉스는 올 한 해 `이천 특산품 편'과 `청주 직지 편'으로 이어지는 회사 소재지역을 다룬 광고 캠페인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 작품 모두 유튜브 조회수 3000만을 넘기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그 과정에서 올 초 10만 명대 초반이던 SK하이닉스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29만 명을 넘어섰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SK하이닉스의 영상 콘텐츠를 높게 평가하고 기대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