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발전 주역들 `한자리에'
세종시 발전 주역들 `한자리에'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9.12.0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기업인의 날' 행사 … 우수기업 4개 부문 선정


13개사 시장상 수상도 … 대출금리 지원 등 인센티브
세종특별자치시가 후원하고 세종상공회의소가 주최·주관하는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세종시는 기업인들의 사기진작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2월 첫째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기업인 및 근로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수상기업 및 지역벤처기업 홍보부스 운영,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우수기업으로 △경영부문 ㈜케이앤케이 △기술부문 ㈜레이크머티리얼즈 △창업부문 ㈜이콘비즈 △사회공헌부문 ㈜에스켐 등 4개사가 선정됐다.

경영 부문 우수기업은 수출, 생산, 매출액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을, 기술 부문은 우수기업은 신기술 개발, 경영혁신 등 기업 구조개선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포상한다.

창업 부문 우수기업은 창업 7년 이내 기업 가운데 매출액 등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을 선발해 포상하고 사회공헌 부문 우수기업은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이 우수한 기업에 주어진다.

유공자로는 △타이어뱅크㈜ 김용범 △한국무역협회 조아라 △미래생활㈜ 윤석연 △세종테크노파크 조항석 △리봄화장품㈜ 이승호 등 5명이 시장상을 받았으며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는 △㈜에프에이 △㈜피플인소프트 △㈜우리누리 △아트만산업 △남양유업㈜ 세종공장 △㈜체리네트웍스 △㈜바이브록 △엘이디라이텍㈜ △제일에듀스 △큐앤큐팜㈜ △㈜데이터몬스터즈 △리봄화장품㈜ △㈜경진 등 13개사가 시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올해 우수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및 국외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등 우대,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는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지원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이춘희 시장은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경제보복 등 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과 열정으로 창출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업인의 날을 시작으로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