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공모사업 빛나는 결실
음성군, 공모사업 빛나는 결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9.12.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개 정부사업 선정 … 역대 최대 844억 국·보비 확보조병옥 군수 강력 의지 … 연간계획 수립 등 전략 성과
음성군이 2019년 들어 51개의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역대 최대 금액인 844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는 충북혁신도시에 유치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사업을 제외하고도 지난해 대비 584억 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선정된 주요사업은 △모래내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195억 원 △충북혁신도시 에너지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190억 원 △읍성읍(읍내1~3리) 도시재생 뉴딜사업 99억원 △음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사업 89억 원 △미세먼지차단숲 조성사업 13억 원 등이다.

이 같은 성과는 공모사업을 통한 정부 예산확보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한 조병옥 군수의 의지에 따라 연간계획을 수립하고 전략을 꾸려온 군의 대응책이 주효했다.

군은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풀 용역비를 확보하고, 실과별 공모사업 추진현황을 수시로 점검하면서 최종 선정까지 관련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는 등 총력전을 펼쳤다.

조병옥 군수는 “올해 선정된 공모사업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초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더욱 현미경 보듯 공모사업을 발굴해서 올해의 성과를 넘어 서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음성군은 오는 9일`2020년 공모사업 발굴보고회'개최와 동시에 2020년도 공모사업 준비에 돌입한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