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제 체험프로그램 만족도 높였다
백제문화제 체험프로그램 만족도 높였다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11.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최종평가보고회 … 53만여명 방문·188억 파급효과
공주시가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5회 백제문화제에 대한 최종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기관·단체장, 전문가, 선양위원, 집행위원, (재)백제문화제추진위, 백제문화제 참여업체, 자원봉사단체, 시민 등 120여명이 참석해 백제문화제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평가보고 자료를 살펴보면, 우선 올해 백제문화제를 다년간 방문객 수는 모두 53만907명으로 나타났으며, 총 188억3445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방문객들이 꼽은 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이 1위로 선정됐고 이어 웅진성 퍼레이드, 백제플레이존, 백제마을고마촌, 웅진판타지아 뮤지컬 등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 평균 만족도는 7점 만점에 5.4점으로 대체로 긍정적으로 평가됐으나 향후 만족도를 상승시킬 방안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공산성이 훤히 보이도록 축제장을 조성한 점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축제에 대한 만족도 뿐 아니라 호감도도 높아 축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됐다.

반면, 웅진백제문화의 정수라 할 수 있는 무령왕릉과 공산성, 국립공주박물관 등 백제역사문화자원과의 연계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공주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