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 충격패 … 김경문호 도쿄행 `빨간불'
대만에 충격패 … 김경문호 도쿄행 `빨간불'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11.1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호주와 티켓경쟁 속 1위 수성 위태
남은 경기 멕시코·일본도 껄끄러운 상대

예상 밖의 대패에 한국의 `도쿄행'에도 빨간 불이 들어왔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지난 12일 일본 지바현 조조마린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대만과 슈퍼라운드 2차전에서 0대 7로 완패했다.

충격이 큰 패배다. 7점 차 패배는 역대 대만전 최다 점수 차 패배 타이 기록이다.

예선라운드에서 3전전승을 거두고, 미국과 슈퍼라운드 1차전까지 이겨 4연승을 달렸던 한국이 이번 대회에서 당한 첫 패이기도 하다.

더욱이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두고 경쟁 중인 대만에 당한 패배라 더 쓰라리다. 한국이 2019 프리미어12에 걸려있는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하려면 대만, 호주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해야 한다.

한국은 대만과 맞대결을 잡고, 남은 경기를 보다 여유있게 풀어가겠단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대만에 일격을 당하면서 한국의 도쿄행도 더 험난해졌다. 한국은 2승1패로 공동 2위, 대만은 1승2패로 공동 4위에 올라있다.

더 큰 문제는 앞으로다. 슈퍼라운드 두 경기를 남겨둔 한국은 일본 도쿄돔에서 15일 멕시코, 16일 일본을 차례로 만난다. 만만치가 않은 상대들이다.

멕시코는 이번 대회에서 유일하게 5연승을 기록한 팀이다.

한국의 슈퍼라운드 마지막 상대는 언제, 어디서 만나도 껄끄러운 `숙명의 라이벌' 일본이다. 안 그래도 부담스러운 한일전을 가장 중요한 순간 치르게 됐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