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 제고' 충남e학습터 뜨거운 관심
`기초학력 제고' 충남e학습터 뜨거운 관심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11.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공모학교 워크숍 … 운영 성과 등 공유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충남e학습터 워크숍 참가자들에게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노력 등을 당부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충남e학습터 워크숍 참가자들에게 기초학력 신장을 위한 노력 등을 당부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고른 교육기회 제공과 기초학력 신장을 위해 진행 중인 충남e학습터 사업 운영성과를 공유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1일부터 2일까지 부여에서 충남e학습터 공모학교 교장과 담당교사, 운영지원단, 담당 장학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e학습터는 지난해 처음 도입해 2년 차를 맞는 온라인학습서비스로, 그동안 다양한 홍보활동 전개, 공모학교와 운영지원단 운영, 학교 관리자와 교사 연수 그리고 지속적인 교육내용 개발과 운영비 지원으로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우리학급 충남e학습터 갖기를 추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교실수업 적용, 기초학습지원, 돌봄, 다문화교육, 학교운동부 보충학습, 방학 중 온라인 공부방 운영 그리고 가정연계학습 등을 통해 학생, 학부모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고미영 원장은 “충남e학습터를 활용한 교수학습 활동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교육방법의 하나로 지역과 계층 간의 교육 격차 해소는 물론 기초학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내포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