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아이디어 SNS 콘텐츠 공모전
톡톡 튀는 아이디어 SNS 콘텐츠 공모전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9.10.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당진시가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웹툰과 뮤직비디오 두 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툰의 공모주제는 △#플러그인당진 시즌2 다음 이야기 △지속가능발전 당진 △당진시 캐릭터 이야기로, 공모주제가 녹아 있는 스토리가 있는 웹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처음 공모하는 뮤직비디오 분야의 주제는 △당진 여행·관광 명소 △맛집 탐방 △당진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전형적인 뮤직비디오 스타일(창작안무, 댄스, 립싱크 등)이며, 뮤직비디오에 사용되는 배경음악(BGM)은 시에서 제작한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을 활용해야 한다.
웹툰의 경우 작가 지망생과 아마추어 작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참여는 1인(팀)당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또는 당진시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작 결과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 이후 12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웹툰 분야만 공모전을 개최했는데, 올해는 시에서 제작한 브랜드 송을 적극 활용하고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콘텐츠 분야의 홍보 강화를 위해 뮤직비디오 공모전도 함께 기획했다”며 “국민 여러분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당진을 알리는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