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행사
금산군 일자리지원센터 구인·구직 행사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9.10.22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서 … 20개 업체서 80명 채용
금산군 일자리지원센터는 오는 31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해 9월부터 군청 지역경제과 내에 일자리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연결업무를 시작했다.

센터는 그동안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에게 종합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구인·구직 지원을 위한 상담·알선에 나서는 등 가교역할을 맡아왔다.

특히 공공성을 매개로 상호간 신뢰가 구축되면서 구인업체의 방문과 구직들의 신청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21일 현재 192명의 구직자와 62개소의 구인업체가 신청을 마쳤으며 230건의 면접알선과 42명을 취업의 길로 이끌었다.

구직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인재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사업자등록증과 채용 담당자의 신분증을 준비해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 오후 2시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제1회 2019 금산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는 구인업체의 고용알선과 구직자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구직자에 대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참가기업은 금산군 소재 20개 업체이며 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행사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해 현장에서 본인이 원하는 업체를 선택해 면접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 일자리지원센터(041-750-2659)로 문의하면 된다.



/금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