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ㆍ태 지방정부, 지속가능 도시와 교육 공동선언
아ㆍ태 지방정부, 지속가능 도시와 교육 공동선언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9.10.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AEC 네트워크 지역회의서 공동선언문

 

“우리는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로서 아시아ㆍ태평양 네트워크를 굳건히 할 것이며, 교육을 통한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긴밀히 협조하고 공동의 노력을 선도해 나갈 것을 선언합니다.”
지난 17~18일 충남 당진시에서 열린 제9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ㆍ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에 참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방정부가 ‘지속가능한 도시와 교육’에 대한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이 지역회의에 참가한 도시의 시장단을 대표해 낭독한 공동 선언문은 17일 진행된 시장단 원탁회의에서 각 도시들이 제언한 ‘교육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에 대한 실천방안이 담겼다.
우선 공동선언문을 통해 아ㆍ태 지방정부들은 오늘날 급속한 도시화와 인구변화, 기후변화, 기술발달 그리고 도시개발에 따른 각종 문제에 맞서고 있다고 지적하고 지속가능발전이 지구상 모든 생명체를 위한 필수적인 접근 방식으로, 선택받은 소수가 아닌 지구촌 모두를 위한 올바른 발전 방향임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속가능발전이 공동의 노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과 글로벌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성과를 위해서는 교육에 대한 정책적 접근과 행동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명확히 하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태평양 그리고 전 세계에 이르는 파트너십에 기반해 행동할 것을 다짐했다.
김홍장 시장은 “제9회 지역회의는 지속가능발전이 교육을 넘어 우리 삶의 모든 분야에서 얼마나 중요하고, 반드시 실천해 나가야 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라며 “당진시부터 공동 선언문을 적극 실천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지속가능발전을 선도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제10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ㆍ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는 폴란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