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괴산여성회관서 순회모금 행사 진행
22일 괴산여성회관서 순회모금 행사 진행
  • 심영선 기자
  • 승인 2019.10.1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군수 “지역 소외층에 온기를”


22일 괴산여성회관서 순회모금 행사 진행
충청타임즈, (사)징검다리, CJB청주방송이 공동 주관하는`충북 2019~2020 사랑의 연탄나눔'괴산군 순회모금 행사가 오는 22일 괴산여성회관에서 진행된다.

올해 모금은 주민들 동참과 함께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등을 전달하고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열린다.

이차영 군수는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는 `연탄 한 장'의 기부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기부와 나눔이 하나'라는 것을 직접 느끼는 진정한 나눔 활동”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괴산 모금 행사에 지역주민들이 많이 동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저소득층 이웃들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온기를 전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군은 앞으로도 정부가 추진하는 복지 정책에 맞춰 보다 촘촘한 복지행정을 추진 하겠다”며 “민간기관과 협력하면서 부족한 복지자원을 확보해 공공복지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군수는 특히 “`괴산사랑 희망나눔 운동'을 적극 추진해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정책도 추진 하겠다”며 “ 나눔활동을 활성화해 어려운 소외계층에 용기와 희망을 불어넣는 공동체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모금행사에 주민들이 기부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세대 등에 연탄, 난방유, 겨울 용품 등 지원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해는 관내 각 기관장과 지역사회단체, 주민, 기업 등이 동참해 1600여만원을 모금해 소외계층 130여 세대에 지원했다.

/괴산 심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