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쓸데 없어서 그러나"…환노위, 고용부 산하기관 질타
"돈 쓸데 없어서 그러나"…환노위, 고용부 산하기관 질타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10.1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부 산하 산업인력근단 등 국감
15일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 국정감사에서는 여야 의원들의 혈세 낭비 질타가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한기대)가 보유한 124개(6.8%) 장비가 최근 2년 동안 단 한 번도 쓰이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 장비들을 구매하는 데 들어간 비용은 41억5400만원으로 집계됐다.



신창현 의원은 "수억원에 달하는 연구장비들이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거나 한 번도 사용되지 않은 채 방치된 것은 장비구입이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졌기 때문"이라며 "세금을 낸 국민들이 이런 사실을 알면 열 받지 않겠느냐. 돈 쓸 데가 이렇게 없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에 이성기 한기대 총장은 "국정감사 준비 과정에서 지적하신 과제들을 파악하게 됐다"며 "절대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문진국 의원은 2014~2016년 개발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897개 종목 중 35개는 단 한 번도 쓰이지 않았다며 산업인력공단의 혈세 낭비를 지적했다.



한번도 안 쓰인 35개를 개발하는 데 42억3000억원이 들어간 것으로 집계됐다.



문 의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NCS 개발·개선·확산·홍보를 맡고 있는 주무기관임에도 이에 대한 관리가 매우 미흡할 뿐 아니라 혈세낭비가 매우 심각하다"고 질타했다.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은 산재재활의료 기관인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의 의료장비 노후화 문제를 지적했다.



이 의원은 "근로복지공단 소속 병원의 의료장비 중 내구연수를 초과한 노후장비 비율이 33%, 124점이나 된다"며 "의료사고 위험이 높아지는데 고용부와 근로복지공단이 대처를 못하고 있다. 이에 따른 수술지연, 오진료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