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어벤저스' 슈퍼엠, 빌보드200 정상
`K팝 어벤저스' 슈퍼엠, 빌보드200 정상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10.1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합 그룹
방탄소년단 이어 한국 가수 2번째

 

SM엔터테인먼트 연합 그룹 `슈퍼엠'이 데뷔와 동시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가수 중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이은 두 번째 쾌거다.

빌보드는 13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 뉴스를 통해 슈퍼엠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슈퍼엠'으로 12일 자 차트에서 이 같은 성적을 거뒀다고 보도했다.

`슈퍼엠'이 거둔 포인트는 총 16만8000점이다. 미국 음반과 음원 판매량을 집계하는 닐슨뮤직에 따르면 `슈퍼엠'은 오프라인 CD를 16만4000장 팔아치웠다. 여기에 음원 점수가 반영됐다. 미국에서 주가를 높이고 있는 R&B 가수 서머 워커(Summer Walker)를 제쳤다.

슈퍼엠은 SM이 자사 소속 그룹 멤버들을 모아 결성한 팀으로 `K팝 어벤저스'로 통한다.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 127의 태용과 마크를 비롯 중국 그룹 웨이션브이의 루카스와 텐 등 7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슈퍼엠은 SM과 세계적인 음악 레이블 유니버설뮤직 산하 미국 `캐피톨 뮤직 그룹'(CMG)이 손잡고 선보인 글로벌 프로젝트다. 특히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가 심혈을 기울인 팀이다.

SM은 “이번 1위는 SM의 독보적인 프로듀싱 능력과 CMG의 우수한 네트워크 및 마케팅이 더해져 이뤄낸 성과라 의미를 더한다”고 자평했다.

슈퍼엠은 “`빌보드 200' 1위를 하게 돼 정말 기쁘고 꿈만 같다. 새로운 도전을 통해 뿌듯한 결과를 얻어 행복하고, 사랑해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슈퍼 시너지를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이 총괄 프로듀서는 “프로듀서로서 새로운 도전에 함께 해준 멤버들이 대견하고, 응원을 보내준 한국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스티브 바넷 회장이 이끄는 CMG와 파트너인 것이 매우 기쁘고 앞으로의 일들도 기대된다. SM의 모든 직원들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을 보탠 스태프 등 모두가 함께 한 결과”라고 밝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