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엄지 척'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엄지 척'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10.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학생·학부모 대상 태안고서 진행 … 우수성 공유
시식회·식재료 전시·과일 당도 측정·영양교육 시선 집중
태안군은 지난 10일 태안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트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열었다.
태안군은 지난 10일 태안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트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열었다.

 

태안군이 친환경 로컬푸드의 우수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학교급식 현장을 찾았다.

군은 지난 10일 태안고등학교에서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시식마당 △축하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등 4개의 마당으로 진행됐다.

급식실에서 태안 친환경 식자재로 만든 학교급식 시식이 실시됐으며 학교 체육관에서는 태안산 식재료 전시 및 태안산 군고구마·미니사과·매실음료 시식과 함께 `떡메치고 인절미 만들기', `현미 뻥튀기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과일 당도 측정 시연과 영양교육 및 상담도 이루어져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학교급식 현장을 찾아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학부모·생산자 모두가 지역 친환경 농수산물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친환경 식재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좋은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초 `태안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군 직영으로 전환해 관내 59개 학교, 5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