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태안 해상교량 국가지명위에 상정
보령~태안 해상교량 국가지명위에 상정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9.10.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지난 5월 `원산안면대교' 의결 … 12월 명칭 확정 추진
충남도는 국도 77호선 보령~태안 해상교량(연륙교) 명칭과 관련, 도 지명위원회 심의·의결사항을 국가지명위원회에 상정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충청남도 지명위원회'는 지난 5월 21일 태안군 고남면 영목항과 보령시 오천면 원산도를 연결하는 해상교량 명칭을 `원산안면대교'로 심의·의결했다.

당시 지명위는 보령시가 제시한 원산대교, 태안군이 제시한 솔빛대교 대신 두 지역의 명칭이 포함된 `원산안면대교'로 결정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나 도는 태안군이 `원산안면대교' 명칭에 대해 지명 절차상 문제를 제기,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함에 따라 국가지명위원회 상정을 보류해 왔다.

이와 관련, 도는 양 시군에서 만족할 방안을 찾기 위해 보령시장과 태안군수간 간담회와 부단체장 및 담당 과장 회의 등을 수차례 개최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양 시군의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자, 도는 `원산안면대교' 명칭 결정 절차에 대해 공동 법률 자문을 받기로 결정, 이를 이행했다.

그 결과, 도 지명위원회 결정 절차가 모두 적법하다는 회신을 받고 국가지명위원회에 지난 11일 최종 상정했다. 도는 향후 국가지명위원회 개최 시 양 시군에서 주장하는 명칭에 대해 충분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협조·요청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오는 12월 해상교량 준공 전에 명칭이 확정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