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주변 소외층에 관심을”
조길형 시장 “주변 소외층에 관심을”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10.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2020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15일 충주 근로자종합복지관 앞서 순회모금 행사 진행

 

`2019~2020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순회모금행사가 오는 15일 충주 근로자종합복지관 앞에서 열린다.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은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이 매년 겨울을 앞두고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겨울 난방비를 마련하지 못하는 도내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시군 순회모금을 통해 성금을 마련하고 해당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액 지원하는 행사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행사와 관련해 “모금행사에 함께 해 주신 분들의 정성이 올해 겨울을 나는 이웃들에게 나눠드릴 연탄처럼 따뜻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돌아보며 모두가 행복한 충주시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충주시는 `사는 것만으로도 시민들이 자랑스럽고 행복한 도시`의 완성을 위한 저소득층 맞춤형 지원, 복지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추진, 의료급여 건강꾸러미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지현동에 2020년 완공 예정인 보훈회관의 건립에 충실히 임해 고령의 국가유공자 분들의 실질적인 처우 개선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조 시장은 “맞춤형 노인 여가프로그램 운영, 노인·장애인 안전망 구축, 장애인 생활안정 및 사회활동 지원 등 사회적 약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견고한 인프라를 마련하기 위한 시책도 펼치고 있다”며 “또한 여성·아동·청소년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청소년센터 건립, 여성 경제활동 지원, 보육 인프라 강화 등 여성·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청소년 문화의 집 신축, 꿈&끼 페스티벌 지원 등의 정책 추진에도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