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천 시장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이상천 시장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2020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 공동 주최
10일 제천시 시민회관서 순회모금 행사 진행

 

충청타임즈·(사)징검다리·CJB청주방송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2019~2020 사랑의 연탄나눔운동' 순회모금행사가 오는 10일 제천시 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은 겨울 난방비를 마련하지 못하는 도내 저소득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시군 순회모금을 통해 성금을 마련하고 해당 지역의 소외 이웃들에게 전액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도 시군 자치단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형성하고 홍보와 사업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연탄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여전한 난방수단으로 사랑의 연탄나누기는 사랑과 나눔의 좋은 실천방법이다”며 “추위에 떨고 있는 소외계층들이 난방 걱정을 덜고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을 가져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제천시는 `모두가 행복한 나눔복지'를 비전으로 수혜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시스템을 강화해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며 “특히 사회복지종사자의 수당신설 및 안식휴가 지원 등 처우개선에 앞장서고 최근에는 보훈명예수당을 인상하는 등 보훈대상자들의 예우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출산지원금 확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전체산모 확대 등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대응책과 장애인 관련 시설 운영,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통해 이들의 자립기반 조성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노인, 여성,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소외와 차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따뜻하고 정감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