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 서명운동 참여자 15만 돌파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 서명운동 참여자 15만 돌파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9.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제 축제장서
박용도씨에 경품 전달
유치위 전방위 홍보활동
10만 이후 한달만에 결실

 

국립충청국악원 공주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참여자가 10만명 돌파 한 달 만에 15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8일 제65회 백제문화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명운동 및 유치 홍보 활동을 진행하던 중 15만번째 서명 참여자가 탄생했다.

이는 지난달 8월 30일 문화재 `야행' 시 10만번째 서명자가 나온 이후 한 달만으로, 유치위는 이달 초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와 세종 호수공원 등 대외 홍보를 포함해 지난 16일 갈릴리 수양관으로부터 공주유치를 지지하는 4만인 서명부를 전달 받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김정섭 시장, 최창석 위원장 등은 15만번째 서명자에게 꽃다발과 고마 공주 인형은 물론 공기청정기 1대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주인공 박용도(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 40세)씨는 “뜻밖에 국악원 유치 15만 번째 서명자가 되어 얼떨떨하면서도 매우 기쁘다”며 “인근 도시에 사는 만큼 공주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자주 행사에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창석 유치위원장은 “10만번째 서명자 이후 한 달 만에 15만번째 서명자가 나왔다”며 “이는 국악원 유치를 염원하는 공주시민들의 지지뿐만 타지자체의 지지와 성원의 힘이 컸던 만큼 앞으로 유치위 활동의 범위를 점점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공주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