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의전원 정상화해야”
“건국대 의전원 정상화해야”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9.19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발전, 충북지역 정원 49명 불과 `편법 지적'
의전원 전환 후 대부분 서울서 교육과정 운영
충주 복귀 강력 요구 … 건국대측 공식입장 주목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북본부는 1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북지역 의대 정우너 확대와 충주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정원 원상복귀를 정부와 건국대에 촉구했다.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북본부는 1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충북지역 의대 정우너 확대와 충주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정원 원상복귀를 정부와 건국대에 촉구했다.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이하 의전원) 정상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9일 균형발전 지방분권 충북본부는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내 의료서비스 수준이 전국 최하위인데, 충북으로 배정된 충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의 의전원까지 편법으로 서울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건국대는 의과대학을 의전원으로 전환한 후 대부분 교육과정을 서울 캠퍼스에서 운영해오고 있다”며 “사실상 충북지역 의대 정원은 49명(충북대 정원)에 불과한 수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북지역 의과대학 정원은 법적으로 충북대 49명과 충주 건국대 의전원 40명으로 총 89명이다.

건국대 의과대학은 수도권에 몰리는 환자들을 분산시켜 지역 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5년 11월 충주캠퍼스에 40명의 정원을 인가받아 설립됐다.

하지만 2005년 교육부의 의대 자율학제전환 유도에 따라 의전원으로 전환한 후, 충주캠퍼스에 소속돼 있음에도 2007년부터 서울캠퍼스에서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지난달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에 대한 의전원 허가 취소 요구, 시민 서명운동, 손해배상소송 제기 등 구체적 대응 방안을 제시하며 의전원 충주 복귀를 강하게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건국대측은 이에 대한 공식입장을 조만간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