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총력
진천군,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총력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9.09.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거진천전통시장에 거점소독시설 설치 운영
61곳 양돈농가 농가별 긴급 예찰 등 맞춤 대응
진천군이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진천읍 생거진천전통시장에 거점소독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진천군이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방지를 위해 진천읍 생거진천전통시장에 거점소독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진천군이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진천읍 생거진천전통시장에 거점소독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관내 61곳 양돈농가에 대해 농가별 긴급 예찰을 실시했으나 현재까지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17일 6시 30분부터 19일 6시 30분까지 48시간동안 일시 이동중지를 명령하고 주요시설 및 양돈 농가를 중심으로 이행여부를 철저히 점검하고 18일에는 군 미래도시국장 주재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열병 확산 방지를 위한 부서별 맞춤 대응을 지시했다.

한편 군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은 국경단위 및 농장단위 차단방역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판단 아래 농장주들에게 외국인 근로자들의 출입 관리, 불법 축산물 반입 및 우편물 반입 관리 등 농장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돼지에서 고열 발생, 출혈, 급성 폐사 등의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군(☏043-539-3591~7)에 신고하고 농장입구를 폐쇄해 사람이나 차량의 출입을 통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정배 축산위생과장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백신이 개발되어 있지 않아 살처분 외에는 다른 대책이 없는 가장 위협적인 가축전염병으로 전국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철저히 이행해야 한다”며 “심각단계가 하향 조정될 때까지 양돈농가는 모임을 중지하고 매일 축사 내·외부를 철저히 소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gini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