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찰 수사 시민단체 폄훼”
“가스안전公 경찰 수사 시민단체 폄훼”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9.09.17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대회의 성명 … 사회공헌기금 위법 논란 관련 유감 표명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사회공헌자금 위법 논란에 시민사회단체와 충북예술단체가 반발하고 나섰다.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충북예총, 충북민예총(이하 연대회의)은 16일 성명을 내고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사회공헌기금 위법 논란은 시민사회단체를 폄훼하는 것”이라며 충북지방경찰청에 유감을 표했다.

연대회의는 “공기업 중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사회서비스를 확대하고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고무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그러나 최근 충북지방경찰청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사회공헌 활동기금 부정사용 의혹과 관련한 수사를 전방위로 진행, 수사를 마무리하고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익활동을 진행하는 시민사회단체의 행사 후원도 마치 엄청난 위법사항이 있는 것처럼 시민단체를 흠집 내고 있다”면서 “충북지방경찰청은 사회공헌을 불우이웃 돕기 같은 시혜적 사업에만 국한하는 시각으로 지역 문화단체의 지원마저도 위법이라는 해석은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연대회의는 또 “특히 사장이 차기 총선에 출마할 것이라고 해서 정치적 프레임으로 지나친 잣대를 들이대고 있다”며 “이런 전방위식 수사는 지역사회에 큰 상처를 입혔고,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북지방경찰청은 최근 업무상 배임 등의 혐의로 입건한 김형근 사장과 간부 6명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김 사장 등은 지난해 공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자금 3억5000여만 원 가운데 일부를 목적과 다르게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