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솔라·H2 페스티벌' 진천서 열린다
`2019 솔라·H2 페스티벌' 진천서 열린다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9.09.17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28일 충북혁신도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일원서
태양·수소 주제 … 전시·특별·체험·공연 등 4개 부문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 이해도 제고·궁금증 해소 기대

`2019 솔라·H2 페스티벌'이 오는 26~28일 3일간 진천군 덕산읍 충북혁신도시 친환경에너지타운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솔라·H2 페스티벌은 충북도와 진천군이 함께 주최한다. 미래 신성장 동력인 태양광과 수소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태양과 수소가 만나는 행복한 미래'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시행사, 특별행사, 체험행사, 공연행사 등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전시행사로는 △충북과 진천의 태양광 및 수소 산업 발전상과 미래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 △산업별 Value-Chain(가치사슬)을 활용한 제조 발전원리의 이해를 담은 `태양광 주제관' △수소중심 신재생에너지의 미래를 보여줄 `수소관' △태양광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업관' △에너지분야 연구기관, 자문기관, 대학 등이 참여하는 `학연관' 등이 운영된다.

특별행사로는 △태양광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솔라·H2 생활공감 아이디어 공모전 △솔라·H2 그림그리기 대회 △태양광융복합 지식연구회, 수소에너지 포럼 등과 같은 학술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페스티벌 관람객들을 위한 체험행사로 태양광 자동차·팔찌·목걸이·선풍기, 수소자동차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VR(가상현실), 자가발전 기차·에어바운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어린이 합창단 및 치어리딩 공연, 7080 직장인 동아리 공연, K-POP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태양광 특구에 속한 6개 지자체(청주, 충주, 증평, 진천, 음성, 괴산)의 `시군의 날' 행사로 지역 특산품 판매장 운영 및 지역 대표 공연 등도 준비했다.

진천군은 지난 2017년 태양광 산업을 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선정하고 태양광 도시로 거듭날 것을 선포했으며 생산-연구-소비-재활용-교육으로 이어지는 태양광 산업 자원순환모델 확대와 태양광·수소를 비롯한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보급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솔라·H2 페스티벌이 신재생에너지의 중요성에 대해 주민들이 공감을 이끌어 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준비했으니 `2019 솔라·H2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